본문 바로가기

한식

스타우브 라이스 꼬꼬떼 솥밥 냄비로 고소한 누룽지 밥!

오늘은 제가 구매하고 200%만족하는

스타우브 냄비를 소개해드릴까해요!

 

저는 패밀리세일 찬스를 통해서

시중가보다 아주아주 저렴하게 구입을 하게되었는데

평소 스타우브나 스켑슐트같은 주물제품을

눈여겨봐뒀던터라 이 냄비또한 혹했죠!

 

저는 솥밥을 하는 용도로 구입해서

다른 요리는 하지 않고 항상 '밥'만 하는 편이에요.

일명 냄비밥! 솥밥! 요런게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오늘은 그래서 쉽게 솥밥하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스타우브로 솥밥하는 법

 1.

먼저 기억해야할 건

솥밥을 할때 쌀과 물의 비율은 1:1

전 작은 사이즈라 항상 2인용 밥만하기 때문에

전기밭솥사면 따라오는 계량컵을 이용해

쌀 2컵과 물 2컵을 넣어줍니다.

 

쌀을 씻어 물까지 맞춰주면 준비끝!

 

2.

냄비를 불위에 올려두고 뚜껑은 덮지 않습니다.

불은 제일 세게 해주세요.

 

뚜껑을 닫지 않는 이유는 물이 쉽게 넘치기때문에

주변이 엉망이 되기 쉽거든요.

또한 가끔 냄비아래가 물이 묻어 밥하는 속도가 더디고

타는 냄새가 나기도 하니 불에 올리기전 냄비 밑의 물기를

닦아주시면 센스있게 사용가능하세요.

 

3.

8분가량 지나면 아래 사진처럼

물이 팔팔 끓다 쫄아들면서 애매한 죽처럼 변합니다.

이때 물이 살짝 남아있는 걸 확인하고

불을 중-강 정도로 조절해줍니다.

 

뚜껑도 닫아주세요.

 

물이 아주 조금 남아 자작한 죽처럼 보이죠?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다시 10분가량 끓여주세요

 

 

4.

살짝 브라운색이 도는 누룽지를 원하시면 중불에서 10분정도

밥타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2분지나서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찰기가 도는 밥을 원하시면 중불에서 8-10분정도

끓여주시다가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언제 불꺼야하나 불안하신 분들은 그냥 뚜껑 열어서

상태 확인해보시면 되니 걱정마세요!

 

5.

뽀인뜨는 역시 뜸들이기!

불을 끄고 약 10분가량 뜸을 들인 후

밥을 퍼주시면 됩니다.

밥이 뽀얗게 아주 잘되었네요!

 

6.

위에 하얀 밥을 걷어내고 나니 이렇게 누룽지가

맛있게 달라붙었어요 ㅎㅎㅎ

보이시나요? 딱 적당한 누룽지!

 

 

7.

생수를 넉넉히 넣고 강불에서 끓여주면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달라붙었던 누룽지가 쉽게 떨어져요.

처음부터 누룽지 긁지 마시고, 어느정도 끓으면 긁어주세요!

누룽지 완성! 중독입니다

 


저는 냄비밥 할때마다 누룽지를 먹느라고 살이 더 찌는 기분이에요 ㅠㅠ

한가지 팁을 더하자면, 저는 주로 흰쌀밥을 하는 편인데

혹시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하신다면 흰쌀과 구분해

충분히 불리신 후에 밥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기밥솥도 그렇긴 하지만 냄비밥이 확실히 더 써그럭써그럭 느껴지니

꼭 충분히 불린 후 밥하세요!

 

스타우브 진짜 너무 만족해요!

혹시라도 고민하신다면 꼭 사시라 추천드리고 싶어요!!

(요리는 장비빨이잖아요 ㅎㅎ)